‘SMART복지 in 경기도사회복지관’이라는 주제로 1박2일간 강원도 고성 소노캄리조트에서 개최
경기도가 후원하고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한 ‘제31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종사자 세미나’가 지난 6월28~29일 1박2일간 강원도 고성 소노캄리조트에서 개최됐다.
‘SMART복지 in 경기도사회복지관’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내 사회복지관 560명 종사자들과 함께 어우러져 4차 산업혁명 스마트돌봄에 대한 디지털과 휴머니즘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하며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관 종사자의 노고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경기도지사 표창 외 5개의 시상과 우수프로그램 시상을 진행하여 종사자의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와 레크레이션과 SNS이벤트 등을 통해 그동안 지역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쉼과 회복의 시간을 가졌다.
윤연희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장은 “급변하는 복지환경 속에서 경기도내 사회복지관들이 진행하고 있는 smart한 복지사업의 방향을 고민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한 1박2일 세미나로 종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단합된 모습을 볼 수 있어 계속해서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