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떡케익 & 건강차 만들기’, ‘인도정통(아쉬탕가) 요가 체험 ’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여성회관에서는 지난달 29, 30일 이틀에 걸쳐 건강을 위한 무료특강을 실시했다.
접수 과정에서부터 인기가 좋았던 『10월 건강 무료 특강』의 프로그램은 29일 ‘웰빙 떡케익 & 건강차 만들기’와 30일 ‘인도정통(아쉬탕가)요가 체험’으로 진행됐다.
‘웰빙 떡케익 & 건강차 만들기’는 쌀가루 등 천연재료를 이용해 만든 떡케익과 인삼을 이용한 건강차로 맛은 물론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 가족 웰빙음식으로 수강생들이 모두 만족해했으며 또한 ‘인도정통(아쉬탕가) 요가 체험’은 어려운 동작도 진지한 자세로 동작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따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10월 건강 무료 특강』에 참석한 수강생은 “추워지는 요즘 날씨에 딱 맞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이번에 배운 떡케익과 인삼차를 만들어 드려야겠다.”고 말했다.
요가 수강생은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몸을 자꾸 움츠리게 되는데 요가는 힘들게 뛰지 않으면서도 뭉친 근육 등을 풀어줘서 참 좋은 것 같다.”며 “요가를 좀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열심히 배워 올 겨울 건강하게 보내야 겠다.”며 뿌듯해 했다.
여성회관은 앞으로도 포천시민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수강의 기회를 넓혀 더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성대학 교육수강에 관한 문의는 여성회관(☏031-540-6281, 62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