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 행사 盛了
상태바
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 행사 盛了
  • 김기만
  • 승인 2024.11.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종묵 회장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의 화합과 상생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장이 됐다”
김동근 시장 “북한이탈주민과 주민들이 어울리며 유대감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김동근 시장(이 11월 9일 ‘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에 참여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왼쪽에서 두번째),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왼쪽), 전희경 국민으힘 의정부시갑 전희경 당협위원장,자원봉사자 등이 지난 11월9일 ‘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에 참여해 김장을 담그고 있다.
김동근 시장 등이 지난 11월9일 ‘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에서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김동근 시장 등이 지난 11월9일 ‘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에서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19일 의정부예총 야외무대에서 한국자유총연맹 의정부시지회(회장 나종묵)가 주관한 통일 김장 담그기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북한이 고향인 지역 주민 80여 명과 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단순한 김장 행사를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나종묵 회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의 화합과 상생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장이 됐다행사에 참여해 준 북한이탈주민과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북한이탈주민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유대감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현채 의정부시의원, 김연균 의장, 김동근 시장, 전희경 당협위원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