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상호교류 협정
상태바
(사)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상호교류 협정
  • 관리자
  • 승인 2011.02.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표하는 지역주간신문 발행인들의 모임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부자)는 9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상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교육부문 인력양성과 대학교육의 내실화 및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력 등 상호교류와 정보자료 교환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소재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정우택. 前충북도지사)는 현장 실무교육과 온라인 이론수업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이-러닝(Blended e-learning)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무에 강한 문화예술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개설된 학과로는 실용음악학과, 연극예술학과, 미용예술학과, 귀금속디자인학과 등을 포함한 문화예술계열 7개 학과와 실용영어·일어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 등을 포함한 인문사회계열 8개 학과로 총 15개 학과가 있다.

가수 옥주현, 작곡가 유영석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교수진이 구성되었으며 ‘엄친딸’여배우 이인혜(미용예술학과), FT아일랜드 최종훈(실용외국어학과), 제국의 아이들(김동준, 박형식, 하민우)을 비롯 7천여명의 재학생이 향학열을 불태우고 있다.

또한 지난해 1월 미국 콜럼비아대학과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8월에는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 인증기관 승인을 받은 바 있다.

2011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오는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www.scau.ac.kr)



주요기사